[페어런츠기능]
- 자식의 레이어에 부모레이어를 연결해줌!

연결을해줄때는 자식 레이어에 부모레이어를 연결! | 움직일 때는 부모 레이어 움직이면 동시에 같이 움직여짐, 자식레이어는 개별로 움직이는 거 가능!!
(레어어 옆골뱅이 표시를 끌어당겨서 부모 표시 가능!!)
- Parents: 정해진 1개의 레이어를 쫓아가는 기능 (스케일 / 로테이션의 변화 에도 반응이 일어남) 1방적인 관계/ 1개의 레이어가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지만 쫓아가는 레이어가 움직일때는 링크가 걸린 레이어는 반응 X / 특징으로 부모가 정해지면 포지션의 수치가 다르게 표현 (부모 레이어의 중심점에서 떨어진 거리)
[청소기만들기 실습]

- 모든 레이어가 스케일 크기 100%로 유지 해야함! 연결하면서 스케일도 페어런츠 된 레이어가 기준이 되어서 자동으로 바뀜!!!
[그런지 텍스쳐 효과]

글씨는 투명한 영역을 나타내기 때문에 '알파매트'
- 위 Layer - Layerstyle - Gradient Overlay

베벨앤엠보싱 | Technique-Chisel Hard & Depth 올리기 | Size UP
- 텍스트 마우스 우클릭 - 레이어스타일 - 베벨앤엠보싱 & Drop Shadow

flare 사진 -> 마스크 -> 페더값 조정 | Curve 효과적용 -> 색상 바꾸기

애니메이션효과 적용(플레어들 텍스트에 parents 연결, 모두 3D박스체크!!!) (글자, 플레어 각각 애니메이션 주기)
[드라이브_optical flare 다운!!_집에서]
[페어런츠 기계팔]
- 상단메뉴 edit - split layer: 보고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타임라인에서 레이어를 앞쪽과 뒤쪽으로 나누어 주는 기능 (편집기능)(단축키: Ctrl+Shift+D)

parenting 적용되는시점 중요!! 적용할때 position, rotation값 동일한 상태로 적용해야함!!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프터이펙트]Day09_텍스트 레이어 확인 (0) | 2023.03.08 |
---|---|
[코딩]Day25_반응형웹 (0) | 2023.03.07 |
[코딩]Day24_애니메이션 (0) | 2023.03.06 |
[애프터이펙트]Day07_사이트추천,홈즈연습 (0) | 2023.03.06 |
[코딩]Day23_2D Transform(2차원 변형), Transitions(속성 전환) (0) | 2023.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