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bend It]

  • start, end 점 명확하게 맞추는 꿀팁! : alt 누르고 start, end 초시계 누른다음에 Tocomp(value)값 입력!
    • start애니메이션 시작점, 변형이 일어나는 점 end
  • 24프레임 컴포지션 만들고 애니메이션 만들때 계산하면서 만들어야함! (ex. 1초 24프레임 0.5초 12프레임에 값주기)
  • Rotation에 주는 애니메이션 모션 스크립트

freq = 1; (빈도)

amp = 10; (각도)

loopTime = 6; (컴포지션 시간)

t = time % loopTime;

wiggle1 = wiggle(freq, amp, 1, 0.5, t);

wiggle2 = wiggle(freq, amp, 1, 0.5, t - loopTime);

linear(t, 0, loopTime, wiggle1, wiggle2)


[캐릭터 애니메이션]

  • path 애니메이션은 loop가 적용 안되서, 밑에 motion script 추가!

// if you don't need pingpong - false pingPong = false; try{ // start - first keyframe timeStart = thisProperty.key(1).time; // count duration duration = thisProperty.key(thisProperty.numKeys).time - timeStart; // cycle number quant = Math.floor((time - timeStart) / duration); if (quant < 0) quant = 0 // != 0 if (quant % 2 == 1 && pingPong == true){ t = 2 * timeStart + (quant+1) * duration - time; } else { t = time-quant*duration; } } catch(e) { t = time; } thisProperty.valueAtTime(t);

**패스 모양 변형할때, 원하는 점 부분만 마우스 드래그 해서 움직이도록!!**

[set matte 효과]

검정색 눈동자를 따로 그려주고 set matte효과로 eyes 레이어에 연결해서, 흰눈동자 내에서만 검정 눈동자 움직이도록 설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