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정리, 백업]

프리미어

-상단메뉴

file - project manager :파일 취합 기능

(옵션 exclude unused clips: 사용 되어지지 않은 파일 빼주기)

애프터 이펙트

- 상단메뉴 file - dependencies - colloect file: 파일 취합기능

- 상단메뉴 file - dependencies - remove unused footage: 사용되어지지 않은 파일 제거

[알파값 출력 하는 방법]

- 상단메뉴 composition - add to render queue: 애프터 이펙트 자체 출력

출력설정창에서 lossless버튼 클릭

포맷: quick time / 포맷 옵션: animation(고압축영상) / 채널: rgb + alpha 선택

투명도를 가지고 있는 영상 출력 옵션

[애니메이션 속도]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속도 균일 자동 배치 기능
  • 키프레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rove across time

[레이어 사이즈 맞추기]

  • 레이어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transform - fit to comp
  • 화면의 크기에 맞춰 레이어 크기 자동 맞춤

[애니메이션 속도 빠르게. 느리게 가능]

  • 상단메뉴 layer - time - enable time remapping
  • 시간을 키프레임 방식으로 변경하여 제어
  • 애니메이션이 완성된 컴퍼지션을 새로운 컴퍼지션 혹은 프리컴포즈 작업을 한 후 디테일한 시간 배분을 목적으로 사용
  • 타임 리매핑 기능을 꺼주면 다시 초기화

[키프레임의 구간 속도 조절 옵션]

    • 원하는 키프레임 구간을 선택 하는 속도 비율은 유지한채 시간을 바꾸어주는 기능
    • 구간 키프레임 선택 후 + alt + 구간의 양쪽 키프레임 선택 후 드래그


[일러스트 파일 퍼펫 모드]

  • 파일불러올때: ai 파일 불러 올때 'composition, layer' 선택하고 OK
  • 퍼펫 옵션에서 엔진부분 레거시로 바꾸고 퍼펫 설정하기

  • effects - channel - set matte
    • 트랙매트를 이펙트로 제어하는 효과 / 레이어의 순서 상관 없이 사용 가능

[입모양 애니메이션]

  • 입모양 애니메이션: 도형 그리고 - path - 마우스 우클릭 - convert to beizer path(펜툴로 그린거 처럼 변형) - 펜툴로 모양 바꾸면서 애니메이션 효과주기
  • 눈 애니메이션: Wiggler 효과 - 기본적으로 포지션 키프레임이 시작점, 끝점 두개 찍혀 있어야함!! - 오른쪽 wiggler부분 옵션 설정하고 apply 클릭!!

[강아지 꼬리 애니메이션]


  • effects - time - posterize time: 프레임의 수를 조절해 주는 효과
  • 브러시 기능 <점을 찍은 후 shift 키 누른 상태에서 다른 지점에 점을 찍으면 직선 기능

>

  • 브러시의 크기 조절 ctrl + 마우스 왼쪽 클릭 드래그
  • 레이어를 더블클릭으로 레이어의 속성에 들어가서 사용
  • 브러시는 이펙트로 존재하며 레이어 안의 브러시라는 레이어로 존재하여 자체 트랜스폼도 가지고 있음
  • 일반 레이어와 같이 자르기 이동이 가능하며 브러시의 속성이나 애니메이션을 다 만든 후에도 조정이 가능
  • 브러시 레이어 안의 path부분은 브러시가 변하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며 브러시 레이어가 선택 되어진 상태에서 작동/애니메이션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덮어씌우기
  • 스트로크 옵션의 start와 end는 브러시가 그러지는 write-on 의 옵션을 가지고 있음

[복제 스탬프 활용]

  • 복사 하고 싶은 부분을 alt키를 누른채로 선택 후 alt키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곳에 브러시로 그려주면 복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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