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컬러 - 영상 (빛) (의도 > ( 기술-무한대 ) + (표현-감정))
고딕 - 정보/명조/자유
- 색의 3요소: 색상, 명도+채도 = 톤
- 색상 (유채색, 무채색-검정,흰,회(그레이/베이지))
색상 감정 + 빛
*문화, 상징...
빨간색: 위험, 갈등, 정열,열정
노란색: 유치원 - 어린이(쨍한 노란색 채도 명도 높음 for 생기),
봄 - 개나리밝은(상징), ---주관적
조명 - 카페 (채도낮고 명도 높음 약간 주황색 for 아늑함, 편안함)
-주황색: 따뜻함, 식욕, 네덜란드
-노란색: 주목, 강조, 위험
-초록색: 편안, 자연, 신선
-파랑색: 차분한, 시원, 차가움, 우울 (중의적)(하나의색이 명도만 다르면 느낌이 확 달라짐)
-라라랜드 (보랏빛,황홀,매혹적인색상,신비로운색상)
-연애의온도 (노란빛)
-보라색 : 청춘 (먼가 명확하게 형용할 수 없는, 모호한 색상, 고혹적 >> 명도
-노란색이 명도,채도 떨어지면 브라운 컬러계열
- 밸런스가 맞으면 흰색이 된다


*** 컬러
촬영: *RAW/LOG <<< 색보정
하늘색 + (노란색) = 청록
0. 영상분석 : 색의3요소에 의해서 HSL /// scope *RAW/LOG파일로 촬영(날것 그대로) + LUT (필터) = 색감
- 프라이머리 단계: 화이트밸런스(조명), 밝기 <<<무게감 -------------------------------기본
화이트밸런스 = 잘찍혔다.
명도 = 무게감, 대비감(동적/정적)
2.세컨더리 단계: 채도 + 질감(효과) <<< 색감 -------------------------------감정,의도
전체 >>> 부분(영역) / 매트(특정부분 추출)
*색상 : 색의 감정표현 // 화이트밸런스
*무게감: 밝고 어두움
*대비감: 밝기 대비 (최소~최대) // 전체 밝기
*생동감: 채도0 (죽음) 채도 100 (생기) - 전체 채도
[실습]
- Lumetric scope -> RGB로 세팅 Y(휘도)UV(적색,파란색)

Vector Scope, Parade, Wave

(벡터스코프:채도,색구성파악)노란색 색상이 채도가 높음 | 진하기가 블루,그린 (장면의 구성하는 양이 많음) | 화이트밸런스가 맞으면, 중앙에 무게중심이 있음


웨이브(밝기 확인): 고루고루 분포되어있으면 촬영이 잘된것
- 아에 무게감을 주면서 대비감을 많이 줄 수 있음
- 무게감을 주고 대비감을 적게줌 (휴머니즘)

중명도 드라마. 밝기 에버리지 40 |4단계(Contrast작음)(대비가 약함)(덜 다이나믹)

어두움(무게감 중심) |6단계(Contrast큼)(대비가 뚜렷)(다이나믹)

-화이트밸런스를 낮춰줘야함
[화이트밸런스 낮추는 방법]
1.화이트밸런스 :
-보색 더하기(수동)

RGB를 동일한 선상에 두도록 RGB 커브로 설정가능
-피커: 자동 (Basic Correction에서)

레퍼런스 창 보면서 하고 싶을 때
2.밝기
-노출도: 전체 빛의양
-SMH: 영역별 빛 조절
-채도: 색조
- Hue vs Sat

녹조 색상 뺄때


세컨더리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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