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믹싱(일관화) : -6~-12db](오디오 미터기 보고 판단!)

  • 사운드 3요소, 채널(2ch) 분리, 볼륨 및 효과 조절, 믹싱(수동/자동)
  • 사운드의 개수가 많을 수록 소리의 크기가 커진다
  • 믹싱: 사운드 유형, 밸런스(트랙 간의 볼륨 조절), 전체 조화(마스터 볼륨)

[음원의3요소]

  • 말(대사, 해설 등): 화면에 보이는 말, 화면에 보이지 않는 내레이션, 해설 등의 보이스 오버
  • 음향효과(효과음): 대사, 음악, 보이스오버 등을 제외한 모든 음향
  • 음악효과(배경음): 분위기

[소리를 구성하는 주요 3요소: 높이, 크기, 음색]

진동 --> 공기압의 변화 --> 진동

[믹싱]

  • 일반적인 청취 가능 범위의 20db 정도의 범위로 압축하는 것.
  • 다이내믹 레인지를 좁히는 작업

[장르별 믹싱 이해]

  • 1.토크: 음향의 명료도와 레벨의 균일화
  • 2.드라마: 음향의 명료도와 극적인 분위기
  • 3.음악: 악기 간의 간섭을 줄이고 명료한 수음

[Audio Track Mixer]

  • 트랙값 전체를 조절

[믹싱하는 방법]

  • 1.사운드 유형간 편집(필요한 사운드 정리 및 추가)을 한다

*효과음: 큰/ 작은 (모노 사운드는 같은트랙, 소리가 너무 큰 효과음은 다른 트랙에 두고 트랙 믹서에서 전체 볼륨 자체를 낮추기!!)

오디오 효과 넣을 때 Track Mixer에서도 적용 가능

  • 2.각 트랙간 볼륨값, 클립 간의 평균값 조절을 한다

>>> Loudness

  • 3. 각 트랙 간의 볼륨의 밸런스를 조절한다. (최종 결과물 고려)

>>> Track mixer (3:7비율) / 직접적으로

>>> Ducking (조화롭게 mix)

  • 4. 전체 볼륨 확인한다.

>>> Hard limiter (-6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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