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프터이펙트]Day16_타이포그래피

신씨드 2023. 3. 17. 12:47

[캐시 지우기]

  • Edit - Preferences - Media & Disk Cache -> Empty Disk Cache (주기적으로 캐시 지워주기)

[음원 드래그 듣기]

  • ctrl + 마우스 왼쪽 클릭 드래그 - 음원 드래그 듣기 <프리미어>

[축구공 크기 노래 파장에 맞춰서 움직이게 하는법]

  • 노래 임포트 하고 - 노래 마우스 우클릭 - keyframe assistant - convert audio to keyframe
  • 원하는 이미지 임포트하고 'Scale'속성값을 'Audio Amplitude' - Both Channels - slider에 페런츠 하면 됨!!

[오디오만 듣는 단축키]

  • 숫자 패드 쪽 .(del) - 음원 미리듣기

[audio spectrum]

  • effects - audio - audio spectrum (노래 지정을 해줘야함)
    • effects는 solid layer에 줘야함!
    • path = mask (원형 하면 원형모양으로 음원 파장 그려짐)(밑에 솔리드 레이어 -> Mask -> None 으로 바꿔줘야함)

[모션 스케치 기능확인]

  • solid layer 만들기 - 위 window - Motion Sketch
  • window - smoother - 왼쪽 솔리드레이어에서 position 속성 클릭 (Tolerance수치값 조절해서 겹치는 키프레임 수 조정 가능)
  • window - wiggler

원하는 구간 키프레임 찍어주고 --> 레이어 속성 선택시 'P'만 누르고 포지션의 속성값만 드래그 해줘야함!! --> Frequency, Magnitude값 조정후 Apply

(Dimensions로 x,y,각각등 조정가능)

[null을 활용한 리피터 디자인 만들기]

01. 작은 정사각형 솔리드 레이어 생성<컴퍼지션의 크기는 정사각형>

02. null 레이어 생성

03. 솔리드 레이어 y축으로 12시 방향으로 배치

04. 솔리드 레이어 페이런츠로 null레이어에 연결

05. 솔리드 레이어를 원하는 갯수 n개로 복제

06. 12시 방향에 솔리드 레이어 1개 페어런츠 해제

07. null 로테이션 값 360/솔리드레이어n개의 값으로 나눠주기 <360/n>

08. 로테이션 돌아간 자리에서 솔리드 레이어 1개 페어런츠 풀기

09. 다시 null의 로테이션 값에 360/n 값의 로테이션 값 더해주기

10. 돌아간 자리에 솔리드 레이어 1개 페어런츠 풀어주기

11. 위의 과정 반복 솔리드 레이어 원형으로 배치

  • 레이어 pre-compose 시켜주기!!
  • pre-compose된 레이어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서 축구공 이미지 위에 올려서 축구공 이미지로 바꿔주기!
  • ***다른 레이어 드래그해서 지정하고 위에 project 패널에서 해당 pre-compose 'alt'누르고 드래그!!

(다른 레이어도 다 동일하게 적용됨!!)

[콜라병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puppet]

  • png 파일 드래그 해서 임포트
  • 위에 압정표시 클릭 움직이고 싶은 곳 포인트하고 'Ctrl'키 누른 상태에서 왔다갔다 움직이면 자동 움직임 녹화되면서 움직여짐

(노래에 맞춰 콜라병이 움직이는거 같은 효과 가능)


프로젝트 창에서 파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replace footage: 선택되어진 소스를 다른 파일로 덮어쓰기로 바꾸고 싶을때. 원본 자체가 바뀌는 시스템이며 포토샵 파일은 레이어 지정이 가능

[포토샵&일러스트 파일 불러올때]

  • document 사이즈 (작업용 사이즈) | 개별 적용은 layer size
  • Import Kind: Composition-Retain Layer sizes & Merge layer styles into Footage 선택후 OK 누르기!!

  • footage: 이미지의 형태로 불러오며 레이어를 합칠지 원하는 레이어만 불러올지 선택 가능 <레이어 스타일도 포함 유무가 선택 가능>
  • 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영역으로만 불러오는 layer size옵션
  • 레이어와 작업 영역 전부를 가져오는 document size옵션
  • composition: 모든 레이어를 폴더 형태로 불러오고 컴퍼지션 안에 들어간 형태로 불러온다
  • 컴퍼지션의 옵션은 포토샵 파일이 가지고 있는 사이즈를 기준으로 가지고 오게 되며 기본 document size옵션
  • composition - retain layer size: 모든 레이어를 폴더 형태로 불러오고 컴퍼지션 안에 들어간 형태로 불러온다
  • 컴퍼지션의 옵션은 포토샵 파일이 가지고 있는 사이즈를 기준으로 가지고 오게 되며 기본 layer size 옵션


[스폰지밥 실습]

  • png 파일들 세워놓기 (2d인 상태일때 align에서 땅에 맞추는 기능 클릭)
  • solid layer 만들고 3d로 바꾼뒤 rotation x값 90도로 맞추기
  • camera 만들고 null object 만들고 3d로 만들어준다음에 페어런츠로 연결 (이때부터 카메라랑 null이랑 연결되어서 디자인되기 때문에,

카메라 연결하기 전에 3D상태일때 기본디자인 끝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