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프터이펙트]Day03_트랙메트, 글씨 빛 효과, 마스크 기능 확인
신씨드
2023. 2. 27. 12:49
[Matte]

- 루마 매트는 마스크 같은 거 (흰색 보이는거, 검정안보이는거)
- 매트는 사진당 한개의 매트가 필요!
- track matte - 원하는 레이어를 특정한 레이어의 채널값에 따라 보이는 영역을 지정 (1:1)
- 보이고싶은 레이어 - 하단 / 영역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채널 레이어 - 상단

아래에 보이고 싶은 사진들 배치하고 매트를 맨위로 올린후 'Stencil Luma'로 체크

트렌스페어런시 - 다수:다수의 트랙매트 | 하단에 있는 레이어가 영역/트랜스페어런시 체크 되어 있는 레이어가 보이고 싶은 레이어

이미지 계단식으로 배치 --> 이미지하나씩 옮길때 'shift'누르고 옮기면 스냅이 걸려서 계단식으로 배치 쉬움!!

잔상효과 가능!!
- Ctrl+Alt+home: 중심점 가운데 이동 기능 (텍스트 등에서 많이 쓰임)

배경에 '알파 인버티드'
- effects - generate - gradient ramp: 그라데이션 효과
- Ctrl + d : 선택한 레이어 복제 기능

- 렌더: composition - add to render queue

렌더시 포멧 quick time, proress 422, | 파일 위치 설정 후 렌더!
[프랙털 노이즈 확인]
- effects - noise & grain - fractal noise : 랜덤 노이즈(검정색 솔리드 레이어 적용)


밤하늘의 별처럼 보이는 효과

알파: 투명한 부분 보이게 하는거 | 루마: 검정, 흰색 부분 (보이고 싶은 글씨를 밑에다 두고 solid 매트 영역을 상단에위치 '프랙털노이즈'효과는 상단에 적용하고 검정이보이는 영역이고 흰색이 안보이는 영역이니까 'Brightness'로 적용해서 효과 보이기!!!
[글씨 빛효과01]

[글씨 빛효과02]
- effects - transition - linear wipe: 선형 지우기



이팩트 시간대를 동일하게 해야함

[글씨 빛 03]
- effects - generate - cc light sweep: 빛이 지나가는 효과

- 마스크: 도형틀을 이용하여 그려준다, 도형툴을 누르고 있으면 여러가지 도형이 나타남. 레이어가 선택 되어진 상태에서 그려줘야만 마스크의 기능이 나타남
- 마스크의 영역 안에서는 마스크의 점이 사각형 / 레이어의 영역에서는 점이 원형으로 표시가 되며 선택되어진 점들은 사각형의 상태에서 안쪽에 색상이 채워지며 선택되어지지 않은 점은 내부가 비워져 있는 점이 된다.
- 레이어의 속성에 마스크 속성이 추가: 점들이 선택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점을 더블 클릭하면 선택 되어진 점들의 트랜스폼 가이드가 나와 모양을 변경 가능 <ctrl: 대칭 옵션 / shift: 정비례 옵션>
- mask path: 점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 mask feather: 마스크 영역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처리
- mask opacity: 마스크 영역의 투명도를 설정
- mask expansion: 마스크 영역의 확장 (꼭지점의 경우 확장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