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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편집] Day03 리뷰_기본영상 제작
신씨드
2023. 1. 11. 17:30
[워크플로우]

- 프리프로덕션: 기획 - 구성 / 생각 (누가 볼 것인가? 무엇을 보려고 하는가?)
- 프로덕션: 촬영(소스)
- 포스터프로덕션: 제작
- 가편집: 구성안을 바탕으로 그림을 나열 및 배치
- 후반작업(그래픽): 자막, 음향(효과음, 내레이션, 배경음악), VFX
- 종합편집: 믹싱 - 가편집을 바탕으로 효과작업을 조화롭게 진
- 완제
- 수정1차
- 수정2차
[설정]
- 영상의 목적(방송, 음반 등) 에 따라 설정값을 다르게 설정
- 메타데이터: 해상도 등
[가편집]: 정해진 시간 안에 나열
- 1차: 러프하게 (소스 > 타임라인 배치)
- 어셈블 편집: 인서트(끼워넣기,) / 오버라이트(덮어쓰기.)
- 2차: 섬세하게 (타임라인 > 호흡)
- 트림 편집: 리플 / 롤잉 / 슬립 / 슬라이드
[클립=소스=푸티지]
[초기 패널 설정, 모니터로 작업시!]

[메타데이터 확인법]
- 1.소스 영상 -> 마우스 우클릭 -> Properties
- 한프레임에서 최소단위 = 픽셀
- Pixel Aspect Ratio: 픽셀 가로, 세로 비율
- 1.0 = square pixel (가로, 세로 비율이 동일하다는 의미)
- Fields는 Progressive Scan (필드가 없다는 뜻, 디지털에서 많이쓰고 있음): No Fields


2.프로젝트 패널 밑에 리스트 뷰 클릭해서 데이터 확인 가능! (프로젝트 패널 더블 클릭하면 패널 창 커지고 줄어지고 가능!)
3.프로젝트패널 삼지창 오른쪽 우클릭 -> Preview area -> 영상 소스 클릭해서 확인 가능
4.소스패널에서 -> 메타데이터 탭 클릭해서 확인 가능
[메타데이터 확인하는 방법]
1)클립>오른쪽 마우스: 각 클립을 확인, 하나의 장비로 촬영한 경우
2)리스트뷰: 전체 클립을 한번에 파악할 때
3)패널>프리뷰에리어
4)메타데이터 패널
-> 주로 1,2번 활용
[알파채널]
- 우리 눈에 안보임, 눈에 보이는지 안보이는 지 구분하는 채널 (알파채널은 우리 눈에 보이는거 =흰색, 우리눈에 보이지 않은 거 = 검정색)
[편집점]
- 오디오 파장을 참고해서 편집점을 타이트하게 편집 가능
- 동작, 소리가 자연스럽게 연결이되어야 다른 '클립'들이 자연스럽게 붙음
- ex) 발이 올라갔으면 그 다음은 내려간다
- 카메라 무빙, 속도를 동일하게 가야 '시간의흐름'을 보여줄수있다
- ****연속성****
- 샷(그림,화면)
- 구도
- 카메라속도
- 동작의연속성
- 방향
- 영상은 경험이 쌓이는게 가장 중요 (기능보단)
[***영상 코덱이 다를 경우, 1)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2)코덱이 다르거나] / 장비에 따라, S/W따라, 플랫폼에 따라
- 가져온 영상 클립이 안들릴 때, 변환을 해야함!!
- 비디오: mkv >>>> .mp4
- 오디오: mp3 >>> .aac
[프리미어 오디오 안들릴 때]
-
- 위에 Edit -> Preference -> Audio Hardware -> Outbut 헤드폰으로 바꾸고 OK

- Ctrl+Shift+D: 오디오 클립사이 파장 차이를 줄여주는 단축키!!
[다른 트랙 안 망가지게 Insert 하는 법]
- M 옆에 기호 클릭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