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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이펙트]Day26_포폴작업(4)
신씨드
2023. 4. 5. 12:48
[씬 05, sc 05 디자인]

- 씬05 컴포지션 만들고, 카드 6개 배치 스케일값 조정해서, 3D모드로 바꾸고 나서 위치값 원본 영상이랑 (카드 사이 거리 체크한뒤에),
- 가운데 Null 만들고 Null z축 0 기준점을 잡고 -50 , -150, -250 / 50, 150, 250 으로 배열! (카드사이 거리 넓히고 싶으면, 카드 스케일조정!)
[원근감 만들기 위해 카메라 설치, 널 설치하고 3D만들고, 페어런츠 하기!]

[카드 애니메이션 추가]
- 1.카드 여섯개 선택후 포지션값 열고 10프레임 정도 뒤에 초시계 눌러주고, 다시 0프레임으로 가서 카드 전체 위치 위(z축)로 올려주기 (위에서 떨어지는 카드 연출 위해)


- 2.모션 코드 넣고 (freq, decay, w=freq*MathPI*뒤에수치 --> 이렇게 3개 바꿔주기!!)

[하나하나 떨어지는 카드 만들기]
- 애니메이션 만든 카드 레이어 우측 마우스 클릭, 'copy expression only' 선택후 다른 레이어, alt 누르고 포지션값 눌러서 하나씩 복붙 진행!
- 페어런츠 해놓은 null 6번으로 로테이션값 조절 해서 카드 위치 변경하고, 스케일 값도 조정!!
- 시간차 주기 위해 레이어 위치 조정!!
[카드가 끝나는 지점에 모든 카드가 정면에서 모아서 보이도록]

- 카메라 널 (Null 7)의 orientation값 0,0,0으로 (조정한값 키프레임, 0/0/0 키프레임)
- 카드 조절 널 (Null6)의 값 Z값 (조정한값 키프레임, 0키프레임)
[2D 디자인]

- 카드를 하나씩 선택해서 복제해주고 위로 올리고, 3D값, 포지션값 끄기!!
- 6개카드가 전체 보이도록 x축 기준으로 배열!
- (등간격으로 나열하기위해서) 위에 카드 레이어 기준점으로 아래 카드 X축 기존수치
- -60씩 빼기 / 그다음 카드 기존수치
- -60*2 / 그다음 카드 기존수치-60*3 (이렇게 6장 카드 모두 진행!)

[일자 배치]
- 위에 2D로 배열 맞춘값 (X랑 Z값을 밑에 카드에 그대로 적용!!)

회전이 끝나는 키프레임 (Null 7)에 맞춰서 밑에 값 그대로 적용!!
[카드 깜빡임 현상 없애기]

- 카드 애니메이션 끝나는 구간에 플레이 헤드 위치시켜놓고 위에 Edit - split layer 한뒤 나뉘어진 레이어들 위로 올리고 적용된 모든 애니메이션 끄기!!
[2D 카드로 등간격 조정해서 수치 만들고, 밑에 나눈 카드에 그대로 x,y축 값 적용]

- 2D 등간격 조정할때, 그때만 Null 잠깐 풀어주고 (align 적용하기 위해), 맨 첫번째 카드랑 뒷카드로 간격 조절 한다음에 align버튼 눌러서 카드 나열 하고, 다시 Null 연결
- 밑에 seperate했던 카드에 위에 2D x,y축 값 그대로 적용해주기!
[그래프로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 카드레이어 전체 선택후 그래프 클릭, 드래그후 한번에 내려서 위에 사진처럼 그래프 모양 만들기!
[카메라로 연결된 널로 뒤로 빠지는 애니메이션 만들고, 그래프로 속도 조절하기!]

[카드 넘어갈때 다른 뒷면 보이는 애니메이션]

- 위에 edit - split layer 하고 새로 생긴 레이어 중심점 옮기기
- 위에 edit - split layer 하고 새로 생긴 레이어에 alt 누르고 원하는 사진으로 덮어쓰기!
[카메라 옆으로 무빙 후 카드 넘어가는 애니메이션]

- Null7 카메라 무빙 옆으로 움직여서 키프레임 찍기
- 찍은 키프레임에 맞춰서 뒤로 넘어가고 사진 바뀌는 레이어 위치 조정!!
[카메라 확대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컴포지션 추가]

- 앞면 디자인한 카드 모두 가져오고 -> 맨 앞, 뒤 카드로 위치랑 간격 조정후 -> align으로 등간격, 중앙정렬 배치하기(모든카드선택후)!!
[카메라 복제후 확대 컷 하고 뒷부분 잘라주기:alt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