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이펙트]Day24_두익 세팅!,애니메이션
[두익 세팅]
- 로컬C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after effects 2020 - support files - scripts
경로로 가서 ScriptUP Panels 다운받고, 복사 붙여넣기
- 관절디자인은 원형으로 많이 시작함! 로테이션 줄때 각이 있으면 어색하기 때문!!
- 위에 window - Duik Bassel.2 - (아래 사진 처럼 체크박스 표시해주고 OK)

[Duik 실행]

쉐이프 디자인으로 자동 만들어짐! / 로테이션주고 길이 조정 후 페어런츠 해서 사용! / 레이어 하나라도 지워지면 XX
- 각 영역 별 옵션 추가 가능!!(모양, 관절 등등)

[캐릭터]
- 포토샵 파일 다운 -> 임폴트
- 앵커포인트 조정 후 사용!!/ 두익 사용시 레이어 이름 바꾸면 XX
[두익에서 Hominoid 생성하고 팔, 다리 별 하나씩 관절 맞춰주기!!]

[Auto-rig & IK]
- 꼭 두익 레이어들 다 선택한 상태에서 'Auto-rig & IK'클릭!!

Auto-rig 하면 두익 레이어 옆에 'S'(뼈대), 'C'(컨트롤러)표시 생김
- 캐릭터랑 두익 레이어랑 페어런츠!

- 페어런츠 연결이후에는 'C'(컨트롤)레이어로 컨트롤!!

뼈대('S') 레이어는 숨김 처리~

레이어 모두 선택하고 'P'눌러서 포지션 열고 포지션 마우스 우클릭해서 'Seperate~~'활성화 --> 초시계 클릭후 마우스로 쭉 아래로 드래그 하면 다 한번에 선택 가능!!
[1프레임 단위로 X 축 기준으로만 왼쪽, 정면, 오른쪽 애니메이션 주기!!]


레이어 shift 누른상태로 Xposition 다 선택해주고 --> Connect to Properties 선택!! (X축 기준)

오른쪽 컨트롤 박스로 얼굴 애니메이션 컨트롤 쉽게 가능!!
[Y축 컨트롤러 만들기]

동일한 방법으로 Y축 기준으로 1프레임 단위로 아래, 정면, 위 애니메이션 만들어주고 --> Y속성만 'shift'누른 상태로 다 선택해주고 --> 축 'Y'로 설정하고 --> Connect to propertiese클릭!!
[눈꺼풀 컨트롤러]
- 레이어가 아무것도 선택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슬라이더 생성!! --> 해당 눈커풀 레이어 & 포지션 선택 후 --> 'Connect to properties' 선택
[Mouth 컨트롤러]
- 레이어가 아무것도 선택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슬라이더 생성!! --> 해당 마우스 레이어들 선택 후(페어런츠 되어있는 마우스 레이어의 포지션 키프레임 지운 후) --> 'Connect to opacities' 선택

[캐릭터, 워크 자동 애니메이션]

꼭 컨트롤러 레이어 다 선택후!! --> 위에 톱니바퀴 버튼 누르고 --> Walk cycle 누르기 (걷는 애니메이션 자동적용)

손 등 컨트롤 할때 (IK --> FK --> Individual controls에서 손 컨트롤)

'Walk Cycle'효과 / 캐릭터